▒ 스타크래프트 한글패치



한글화되지 않은 starcraft 버전을 스타크래프트 한글판 으로 변환시켜주는 스타 한글패치 입니다. 오리지널과 브루드 워  모두 다 적용시킬 수 있고, 해병 / 마린 / 라이트 3가지 버전으로 구성되어있습니다. 스타 한글패치 적용법 및 버전설명은 포스팅 내용을 참고해주세요.





▒ 스타크래프트 한글패치 다운로드








▒ 패치를 통한 스타 한글판 적용방법



그러면 먼저 올려놓은 스타크래프트 한글패치 다운 받아서 압축까지 풉니다.




스타 한글패치 다운 및 압축까지 풀면 위와 같이 3개 버전의 패치파일들이 나오는데요.




패치1은 Marine 이 해병으로 표기되고, 패치2는 Marine 이 마린으로 표기되며, 패치3은 캠페인만 한글화되고, 그외 일반 플레이의 경우 기존 그대로 영어로 놔두는 버전인데, 대부분의 플레이어들이 일반 게임 할 땐, 스타 한글 버전보다 영어가 익숙해서 패치3을 많이 사용합니다.




이제 스타크래프트 한글 패치 파일을 적용시켜보겠는데, 원하는 버전의 패치파일을 복사해주세요.




그리고 각자 PC에 스타 설치 된 경로에 가서 파일을 넣어주면 되는데, 저희 집에 스타크래프트 1.16.1 다운 인스톨 된 경로는 위와 같았습니다.



▲ 한글패치를 적용하는 과정




그렇게 저는 스타크래프트 1.16.1 다운로드 설치 된 경로에 패치파일을 옮겼는데, 만약 교체할꺼냐고 물으면 교체해주세요.




스타 1.16.1 다운 인스톨 한 곳에 패치를 완료했으니, 게임을 실행해보니 위와 같이 스타크래프트 한글 변환 되었고, 참고로 저는 패치2를 적용한 상태라서 메뉴까지 모두 한글화 되었습니다.




그리고 캠페인 게임 상에서 나오는 대사를 한글화 시키려면, 스타 한글 패치를 적용한 상태에서, 옵션의 소리 - 자막보기를 체크해주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