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징기스칸4 pk 한글판

 

 

三國志 시리즈를 통해 전략 시뮬레이션 게임의 대가로 꼽히는 일본 게임 제작사 KOEI 가 만든 삼국지, 신장의 야망에 이어 또 하나의 명작 전략 시뮬레이션 게임. 징기스칸 시리즈. 이 시리즈들 중에서 가장 인기있었던 징기스칸4 파워업키트 이다.

 

중화대륙을 배경으로 한 삼국지, 일본열도가 배경인 신장의 야망, 그리고 전세계를 배경으로 하는 징기스칸4 pk 한글 버전을 올려둔 아래파일은 에디터 및 삼국지 장수 그림도 포함된 패키지이니 참고하자.

 

 

 

 

 

▒ 징기스칸4 pk 다운로드 패키지 파일

 

 

 

 

 

 

 

▒ 징기스칸4 pk 게임하기 및 에디터 사용법

 

 

그러면 게임실행법을 살펴보겠는데, 우선 올려둔 징기스칸4 pk 다운 파일을 실행해준다.

 

 

 

파일을 실행하여 징기스칸4 pk 다운로드 받았으면 위와 같은 ZIP 압축파일이 나오는데 이를 압축해제 해준다.

 

 

 

그럼 위 파일들이 나오는데 게임파일 외에, 징기스칸4 에디터, 삼국지 장수들의 그림들이 들어있다.

 

 

 

여기서 삼국지 장수들의 그림은 생성무장에 적용시킬 용도로 쓸 수 있는데 사용여부는 각자 자유이다.

 

 

 

이제 게임을 실행해보겟는데, 일단 징키스칸4 pk 게임 파워업키트 실행을 위해선 게임폴더 안에 있는 옅은 색 아이콘으로 된 Ckw95.exe 파일을 열면되고 만약에 파워업키트가 아닌 일반버젼을 구동하려면 진한 색 아이콘으로 된 Ckw95.exe 파일을 열면된다.

 

 

 

파일을 실행하였으면 Loading 후에 게임이 구동되는데 기본적으로 WIndows 창모드로 구동된다.

 

 

 

게임화면의 필드는 三國志 11 시리즈와 유사한 느낌이고, 초반시대에는 젊은 징기스칸의 모습을 볼 수 있다.

 

 

 

플레이어는 광활한 징키스칸4 맵은 앞서 언급했듯이 전세계를 배경으로 하고 있는데 진행은 턴제로 구성되어있다.

 

 

 

자기턴이 돌아왔을때에 플레이어는 세력 인프라를 구축하고, 전력이 될 자원들을 모아 세계 각 도시별 주요기점들을 점령하며 세력을 확장해나간다.

 

 

 

또한 자신의 진영은 세력이 커지면 커질수록 이를 컨트롤해줄 유능한 장수들이 필요한데, 초반 세력이 약할때엔 장수 등용에 상당한 고전을 할 수 있다.

 

 

 

플레이어는 자기진영의 내정은 물론이고 전쟁이나 외교를 통해 세력을 확장해나갈 수 있는데, 물론 모든 세력의 기점을 세력권에 넣어야 천하통일이 가능하다.

 

 

 

징키스칸4 에디터 사용할 사람은 애디터 폴더의 무설치판 에디터와 설치판 애디터를 써볼 수 있는데, 당연히 무설치판을 설치없이 바로 구동이 가능하다.

 

 

 

역으로 설치판의 징기스칸4pk 한글 에디터 프로그램의 경우 설치마법사 통한 인스톨부터 해야된다.

 

 

 

모든 설치가 끝나면 징기스칸4 에디터 파일 실행 후, 게임 세이브한 파일을 로드, 그리고 원하는 부문 수치를 변경한 후에 저장, 이어서 다시 게임에 들어가 에디트 했던 세이브 파일을 불러오면 변경한 수치들이 적용된다.

 

 

 

"너무 어려워 에디트 사용하는건 그렇더라도 과도한 사용은 게임의 질을 저해하니 유의하자"